파송 선교사

캄보디아_서문택 · 이선영 선교사

캄보디아(입헌군주국, 정식명칭 캄보디아 왕국, 프레아 리에카나칵 캄푸치아)는 현대사의 가장 큰 비극 중 하나인 킬링필드의 아픔을 간직한 나라입니다. 1976년 내전에서의 승리로 정권을 잡은 급진 공산세력 크메르 루즈가 중국의 문화혁명을 모방하여 유토피아적 공산주의 농촌사회를 지향하며 4년간 전국민의 25%에 이르는 200만명을 학살한 이 사건으로 캄보디아는 역사가 단절되고 공동체가 파괴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현재는 훈 센 총리가 1985년부터 장기집권중이며, 상좌부 불교를 공식 종교로 지정하여 국민의 97%가 믿고 있는데, 불교는 강력한 통제와 집권의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크메르제국의 앙코르와트가 유명한 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태국, 라오스, 베트남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남서쪽에는 타이 만을 끼고 있어 해산자원도 풍부합니다. 남한의 1.8배 정도 크기의 면적(18만 제곱킬로미터)에 1,700만 명이 살고 있고, 수도 프놈펜이 정치, 문화, 경제의 중심지입니다. 본교회에서 파송한 서문택·이선영 선교사님은 0000년부터 0000지역을 중심으로 아픔을 간직한 그 땅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회복되어지는 역사가 이루어지도록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_김태환 · 주애니 선교사

인도네시아는 약 2억7천만 명의 인구를 가진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으로서, 약 300여 종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기독교 박해 국가 중 하나입니다. 적도에 걸쳐 17,5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세계 최대의 도서국이기도 한 인도네시아는 총면적이 190만 제곱킬로미터로 남한 면적의 약19배에 달하며, 열대우림 기후대에 속해 있어 1년 내내 많은 강수량과 덥고 습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이슬람국가인 인도네시아는 인구의 87% 이상이 이슬람교도로서, 아랍 전체의 무슬림들을 합한 인구보다 그 수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주께로 돌아오고 있으며, 더 많은 복음의 일꾼들이 필요한 곳이 바로 인도네시아입니다. 김태환·주애니 선교사님은 0000년 장현교회에서 파송되어 0000섬의 밀림 지역에서 교육과 복음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